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국쓰리엠, ‘3M™ New PN1994 절단석’ 출시

2019-11-13 09:14: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쓰리엠 (대표 아밋 라로야)이 ‘3M™ New PN1994 절단석’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0여 년간 업계 1위 제품으로 사랑받아온 PN1994 절단석 제품에 3M의 PSG (Precision Shaped Grain) 기술을 적용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자랑한다.
큐비트론™ II 미네랄은 파쇄면이 연속적으로 날카로운 삼각형 연마 입자로 되어 있어 열 발생이 없고 깨끗한 표면과 우수한 연삭력이 특징이다. 각종 파이프, 부품, 베벨타입 등 다양한 모재와 용접 부위, 모서리 부분까지 광범위하고 전문적인 금속 절단이 가능하다.

특히 해당 제품은 작업자의 작업 환경 및 건강에 가장 중점을 두고 개선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우선 일반 절단석 사용시와 비교해 작업 시간을 30% 이상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수명은 기존 제품 대비 약 2배 이상 길어져 작업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작업 시간이 짧아지고 제품의 수명이 길어지는 만큼, 각종 호흡기계 질환의 원인이 되는 분진 배출에 의한 건강 상의 영향도 50% 이상 감소한다.

또한, 분진 발생 및 미네랄 깨짐 현상으로 부상 위험도가 높은 위조품 사용 방지를 위해 제품 뒷면에는 정품 라벨 코드를 삽입했다. ‘3M 스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해당 라벨을 스캔하면 즉각적으로 위조품 판별이 가능하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정품 확인 시 추첨을 통해 LG스타일러, LG공기청정기, 애플 에어팟,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한국쓰리엠 관계자는 “절단력이 떨어지는 낮은 품질의 절삭 제품을 사용하면 작업시간이 길어져 작업자가 분진과 전동 공구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지고, 이로 인한 질병 발생 위험도 높아진다”며 “지난 20여년간 부동의 업계 1위를 차지해온 PN1994 절단석이 더 높은 성능과 품질로 업그레이드된 만큼 생산성은 물론 작업자의 안전을 위한 독보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