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최정환 변호사, 아시아태평양 변호사협회장 취임

2019-11-12 12:40:31

최정환 변호사.(사진제공=법무법인 광장)이미지 확대보기
최정환 변호사.(사진제공=법무법인 광장)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법인(유) 광장은 최정환 변호사(58, 사법연수원 18기)가 11월 8일 아시아태평양 변호사협회(LAWASIA) 제26대 회장으로 취임하며 2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변호사협회는 1966년에 설립, 현재 33개 국가의 변호사협회가 가입해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규모의 변호사 단체로, 변호사들의 활동 지원과 교육 및 인권 옹호, 법치주의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 변호사가 아시아태평양 변호사협회 회장을 맡는 것은 최정환 변호사가 역대 3번째다.

최정환 변호사는 “2년의 임기 동안 개발도상국 변호사 연수 지원과 변호사단체들의 인권 및 환경보호 연대 등을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성실히 임하겠다“며 “각국 변호사단체 행사 및 UN 회의와 세계변호사회 (IBA) 등에 활발하게 참석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변호사들을 대표하여 변호사들의 활동 무대를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한편 법무법인(유) 광장 최정환 변호사는 현재 세계변호사협회(IBA) 서울총회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세계변호사협회 이사, 세계한인법률가회 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밖에도 한국지적재산권변호사협회 부회장, 대한변호사협회 국제이사 등을 역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