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기아차, ‘KIA VIK’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2019-10-31 12:11:48

‘KIA VIK’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포스터.(사진=기아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KIA VIK’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포스터.(사진=기아자동차)
[로이슈 최영록 기자] 기아자동차가 통합 모바일 고객앱 ‘KIA VIK’의 출시 1주년을 맞아 1105명의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돌잡이’ 콘셉트를 차용해 11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KIA VIK’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앱 실행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친근한’, ‘새로운’, ‘재미있는’, ‘빠른’, ‘유용한’ 등 ‘KIA VIK’에 기대하는 모습을 담은 돌잡이 물품들 중 하나를 선택하면 곧바로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KIA VIK’의 공식 출시일인 11월 5일을 기념하기 위해 갤럭시 폴드, LG그램 15인치 노트북 등 총 1105개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5일 출시된 ‘KIA VIK’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통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기아차의 영문 사명 ‘KIA’와 이를 거꾸로 뒤집은 형상의 ‘VIK’을 조합해 기존의 틀을 깨는 역발상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큰(BIG)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IA VIK’은 고객들이 ▲차량 구매 전 정보 탐색부터, 구매 단계, 차량 유지 및 관리, 처분을 위한 중고차 시세 조회에 이르는 ‘카 라이프(Car Life)’ 전 과정을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며 ▲하나의 아이디(ID)로 기아차 홈페이지, 기아레드멤버스 등 기아차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편의성을 바탕으로 ‘KIA VIK’은 출시된 지 약 1년 만에 85만 회원을 달성했으며, 구글플레이 기준 자동차 카테고리 내 인기 순위 7위로 완성차 업체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앱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KIA VIK’ 이용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의 개별화된 니즈를 만족시키고 더욱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 ‘KIA VIK’이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