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원·헌법재판소

법원행정처, 대학교로 찾아가는 등기강좌 운영

등기공무원 진로탐색 기회도 제공

2019-10-29 16:47:27

등기강좌를 경청하고 있는 대학생들.(사진제공=대법원)
등기강좌를 경청하고 있는 대학생들.(사진제공=대법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원행정처는 10월 29일 오후 3시 서경대학교 혜인관에서 대학생 및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교양증진 및 진로탐색을 위해 ‘찾아가는 등기강좌’특강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동국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를 거쳐 4번째로 진행됐다.
법원행정처는 학사 일정이 협의된 수도권 8개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 등기제도에 대해 강의하고, 등기공무원을 소개하는 강좌를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6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후 국민대학교(10월 31일), 명지대학교(11월 4일), 가천대학교(11월 5일), 인천대학교(11월 26일)가 예정돼 있다.

이 강좌는 등기제도가 국민의 재산권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접근이 쉽지 않은 현실에서, 등기사무를 담당하고 있는 법원이 직접 등기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등기사무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더불어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생들과 법원이 직접 소통하는 기회가 된다는 점, 대학생들에게 등기공무원이라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법원 역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도 이 강좌에 대한 의미가 있다.

실제 강좌의 운영 과정에서 평소 등기제도에 대해 궁금했던 점이나 등기공무원이 되기 위한 방법, 등기사무의 처리절차 등에 대해 활발히 질의·답변이 이루어지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고 법원행정처는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