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부산해경, 파도에 뒤집힌 고무보트 승선원 구조

2019-10-27 20:39:49

해경이 뒤집힌 고무보트 위에 있는 승선원을 구조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해경이 뒤집힌 고무보트 위에 있는 승선원을 구조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는 27일 오후 1시 54분경 부산 해운대구 구덕포 방파제 앞 해상에서 파도에 뒤집힌 고무보트 A호(18마력, 승선원 1명)와 승선원 B씨(42·남)를 구조했다고 밝혔다.

부산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40분경 부산 해운대구 구덕포항에서 출항해 낚시활동을 하러 가던 A호가 오후 1시 51분경 구덕포 방파제 15m 앞 해상에서 높은 파도로 뒤집히자, 이를 목격한 인근 시민이 119경유 부산해경 상황실로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한 부산해경은 경비함정과 송정 연안구조정을 사고 현장으로 급파, B씨를 구조 후 A호를 예인해 송정항으로 안전하게 입항 조치했다.

구조 당시 B씨는 뒤집혀진 A호에 올라가있는 상태였으며 건강상태 및 음주측정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돼 안전계도 했다고 전했다.

부산해경 관계자는 “안전한 레저활동을 위해 안전수칙 및 각종 장비에 대한 점검을 철저히 해 해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긴급상황에 대비해야 한다” 고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