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남부서, 서민 3불 사기범죄 근절 홍보

2019-10-19 13:53:00

서민3불 사기범죄 근절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사진제공=대구남부경찰서)
서민3불 사기범죄 근절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사진제공=대구남부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남부경찰서(서장 오완석)는 10월 19일 오전 8시 남구 구민체육광장에서 열린 ‘제13회 앞산사랑 가족건강 등산대회’에 참여해 서민 3불 사기범죄 근절을 위한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서민경제를 위협하는 생활주변의 사기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9월 1일부터 11월 30일(3개월)간 사기범죄를 집중 단속하고 서민을 불안, 불신, 불행하게 하는 사기범죄(피싱·생활·금융사기) 예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경찰이 강도 있는 대책방법을 강구한 캠페인 일환이다.
경찰은 등산대회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위해 맞춤형 홍보물인 등산용 방석과 물티슈를 배부하고 보이스피싱 예방법을 안내함으로써 홍보 활동에 주력했다.

캠페인에 참석한 오완석 서장은 “보이스피싱 사기범죄는 많은 시민분들이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어서 굉장히 안타깝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사기범죄를 집중 단속하고 예방법을 알리는 데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