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남부서, 맞춤형 음주예방교육

2019-10-18 13:19:12

외부강사를 초청해 음주예방교육을 하고있다.(사진제공=부산남부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외부강사를 초청해 음주예방교육을 하고있다.(사진제공=부산남부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남부경찰서(서장 박도영)는 10월 18일 오전 9시30분경 서 내 5층 대강당에서 직원들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맞춤형 음주예방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박도영 서장을 포함한 직원 200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올해 과도한 음주로 인한 성 비위, 주취폭행 등 차마 경찰관으로서 하지 말아야 할 의무위반이 발생함에 따른 자정노력의 일환이다.

외부강사로 원정해 팀장을 초빙해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진행됐다.

현재 해운대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 근무하고 있으며, 정신보건 및 중독정신 1급 간호사 자격을 취득했다.

원 팀장은 알코올 중독의 유전적·환경적요인(스트레스, 외로움, 분노 등), 술의 의미와 OECD 나라별 위험 음주비교, 알코올이 뇌와 신체에 미치는 악 영향, 특히, 알콜중독은 혼자가 아닌 가족병이란 것을 깊이 있게 설명을 했다.
이어 알코올중독과 범죄(음주운전, 주취폭력 등)와의 증가 현황 자료를 프레젼테이션을 활용해 강의를 이어갔다.

박도영 총경은 "앞으로는 음주로 인한 어떠한 의무위반이 발생치 않도록 개개인 스스로가 갖추어야할 도덕성과 공정성을 더욱 더 공고히 다져 주민들에게 더욱 더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참석한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