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경찰,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사진전

실제 수법과 피해현황 사진으로 전시

2019-10-17 10:36:27

보이스피싱 수법과 피해현황 사진전.(사진제공=대구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보이스피싱 수법과 피해현황 사진전.(사진제공=대구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중파’(중앙파출소의 약칭)와 더불어 대구시민들의 약속장소 1번지로 꼽히는 반월당역 ‘만남의 광장’, 그 곳 분수대에 이색 사진들이 전시돼 있어 눈길을 끈다.

대구지방경찰청은 서민 3不 사기범죄 근절의 일환으로 대구에서 발생한 보이스피싱 주요 수법과 피해 현황을 사진으로 10월 18일까지 전시하고 있다.
3불 사기범죄는 △피싱사기(보이스피싱-① 가짜 결제 승인문자 ② 수사기관 사칭 가짜 공문서 ③ 원격제어 앱 설치유도 ④ 대출빙자형 수법, 메신저피싱) △생활사기(인터넷사기, 취업사기, 전세사기) △금융사기(불법사금융, 보험사기)를 말한다.

사진에는 범행에 이용된 문자메시지, 허위 공문서와 함께 범행 유형별 예방법을 소개해 시민들이 보이스피싱 범행에 대한 예방법을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반월당역 만남의 광장 분수대에 설치된 사진.(사진제공=대구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반월당역 만남의 광장 분수대에 설치된 사진.(사진제공=대구경찰청)

대구경찰청은 향후 백화점·버스터미널·대형마트·공원 등 시민들의 왕래가 많은 곳에 순차적으로 전시할 계획으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피해를 예방하는데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