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롯데멤버스, ‘제6회 빅데이터 컴피티션’ 참가자 모집

2019-10-17 07:52:27

롯데멤버스, ‘제6회 빅데이터 컴피티션’ 참가자 모집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강승하)가 이달 21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제6회 엘포인트(L.POINT) 빅데이터 컴피티션’ 참가자를 모집한다.

엘포인트 빅데이터 컴피티션은 국내 최대 통합 멤버십 엘포인트를 통해 취합되는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제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공모전이다. 최신 분석기법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로드맵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발굴하고자 지난 2014년 롯데멤버스가 국내 최초로 시작했다.

올해 공모 주제는 ‘오디언스 타겟팅(Audience Targeting)’과 ‘AI 기법을 활용한 초개인화 콘텐츠’며,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빅데이터를 통해 잠재고객 맞춤 콘텐츠나 고객행동 및 소비성향 맞춤 콘텐츠를 보다 정교하게 추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면 된다. 과제 수행에 필요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엘포인트 회원 가입이 필수다.

대상(1개팀)에는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2개 팀)과 우수상(3개 팀)에는 각각 200만원, 100만원이 수여된다. 모든 수상팀에는 소정의 엘포인트가 지급되며, 롯데멤버스 통계분석 직무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도 부여된다.

엘포인트 빅데이터 컴피티션은 고졸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 졸업 2년 이내의 일반인 1~3인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내달 18일에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참가자 대상으로 설명회가 진행되며, 접수마감 후 데이터 다운로드 및 분석 기간이 약 한 달 반 가량 주어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빅데이터 컴피티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윤희 롯데멤버스 빅데이터부문장은 “6년 전 선제적으로 시작한 빅데이터 공모전을 통해 그간 유능한 인재들을 두루 발굴할 수 있었다”며 “참가자들 역시 이론으로만 배운 빅데이터가 아닌, 매일매일 엘포인트의 50만 제휴점에서 실시간으로 쌓이는 방대한 규모의 살아있는 빅데이터를 직접 다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