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네이버웹툰 원작, 연극 '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 15일 개막

2019-10-04 08:50:06

네이버웹툰 원작, 연극 '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 15일 개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연극 '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가 10월 5일 개막한다. 동명의 네이버웹툰이 원작인 연극 '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는 평범한 외모, 평범한 속도, 평범한 욕심을 가진 ‘찬란’이 우연한 기회에 폐부 직전의 연극부를 만나게 되고, 연극부원인 도래, 유, 시온, 혁진과 함께 연극부의 마지막 연극을 준비하며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2017년 7월부터 2019년 3월까지 평균 9.97의 높은 평점을 기록한 웹툰은 다양한 연령층에 공감을 받았다.

본 작품의 연출가 박경찬은 “현재 힘든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과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배우들과 함께 토론하며 신중하게 작품을 만들고 있다. 함께 노력하면서 만든 만큼 관객분들이 공연을 보면서 위로 받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삶을 다시 한 번 도전 할 수 있는 용기를 얻길 바란다"며 연출로서의 각오를 밝혔다.

주인공 ‘찬란’역에는 뮤지컬 아랑가, 무한동력 등에 참여했던 배우 ‘박란주’, 연극부의 작가이자 연출로 찬란을 폐부 직전의 연극부로 이끄는 ‘도래’역에는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계셔, 트레이스유 등에 활약한 ‘유제윤’과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엘리지벳 등에서 활약한 배우 ‘김이삭’이 더블 캐스팅으로 참여한다.

밝고 명랑하지만 숨겨진 상처와 고민을 가진 ‘유’역에는 뮤지컬 영웅, 메디슨카운티의 다리 등에서 강한 인상을 남긴 배우 ‘김현진’이, 배려심 많고 마음 따뜻한 맏언니 ‘혁진’역에는 연극 극적인하룻밤, 드라마 신의퀴즈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한 배우 ‘이설희’, 그리고 연극부에서 기획을 담당하며 궂은 일을 도맡아 하는 ‘시온’역은 연극 택시드리벌, 뮤지컬 웰다잉 등에 출연했던 배우 ‘홍희원’이 연기한다..

이 작품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19만화연계 콘텐츠 제작지원작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크리에이티브팀과 배우들이 오랜시간동안 원작웹툰을 분석하며 공연화 과정을 함께 해온 만큼 탄탄한 스토리와 연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극 '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는 오는 10월 5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아트원씨어터 3관에서 공연되며,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