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문상모 거제시지역위원장, 이기우 전 교육부차관 총선출마 환영

2019-10-01 19:23:05

문상모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지역위원장.(사진제공=거제시지역위원회)
문상모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지역위원장.(사진제공=거제시지역위원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문상모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지역위원장은 10월 1일 최근 지역언론에 보도된 이기우 전 교육부차관의 내년 4월 총선 출마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문 위원장은 “이기우 전 차관은 9급 공무원으로 시작해 교육부차관까지 올랐으며, 현재 인천재능대학 총장으로 후학에 힘쓰고 있다”며 “지난해부터는 거제시 대외협력관으로 시 현안 해결에도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어 “이기우 전 차관이 더불어민주당 거제시 국회의원 후보경선에 참여한다면 이미 자천타천으로 출마의사를 밝힌 후보들과 함께 후보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면서 “우수한 후보들이 도전장을 내민다는 자체가 그 만큼 거제시민들의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역할과 기대가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평가했다.

문상모 위원장은 “내년 총선은 국가적으로나 경제 침체를 겪고 있는 거제시 입장에서도 매우 중요하다”면서 “개인보다는 공익적 관점에서 국가관과 민족애를 바탕으로 지역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인물, 거제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의욕적으로 일할 일꾼, 시대가 요구하는 인물이 선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거제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높은 도덕성과 추진력을 갖춘 인물이 공정한 경선을 통해 당원과 시민의 선택을 받게 된다면, 시정과 국정의 탄탄한 두 축으로 제 역할을 다해 거제 부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