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정의당울산시당 "조승수 전 국회의원 음주운전 입건 사과"

2019-09-24 09:43:04

정의당
정의당
[로이슈 전용모 기자] 조승수 전 국회의원이 9월 22일 오전 1시 20분 혈중알코올 농도가 면허 취소수준을 넘은 상태로 운전하다 승객이 타고 있는 택시를 추돌해 입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정의당 울산시당은 "'음주운전은 살인’이라는 말처럼 음주운전자에 대한 사회적 지탄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제2 윤창호 법’시행으로 처벌규정이 강화됐음에도 불구하고 조승수 전 의원이 또 다시 2003년에 이어 음주운전으로 입건된 것에 대해서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정의당 울산시당은 “이번 사건의 전말을 상세하게 파악하겠다. 조승수 전 의원이 스스로 이번 사건 이후 거취를 표명하겠지만, 울산시당은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다"며 당의 절차와 내규에 의거해 엄격하게 대처할 것임을 밝혔다.

또 "조 전 의원은 현재 당직은 없지만 울산시당의 주요한 인사로 국민들에게 인식되고 있는 만큼, 도의적 책임을 느끼며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조 전 의원은 정의당 전 울산시당 위원장이자 제 17·18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지난 2003년에도 음주 운전과 무면허 운전으로 처벌 받은 바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