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전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 법무공단 대전지부 방문

2019-09-18 15:36:57

9월 18일 대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법무공단 대전지부를 방문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이미지 확대보기
9월 18일 대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법무공단 대전지부를 방문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담당교수 남미애) 학생 38명이 9월 18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지부장 강신탁)에 교정복지론 수업의 일환으로 기관을 방문했다.

강신탁 대전지부장은 “미래의 사회복지사가 될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기쁘고 지부 방문을 환영한다”며 “교정 복지에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법무보호대상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반겼다.
남미애 교수는 “바쁜 업무에도 학생들에게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준 공단과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강의실에서 벗어나 교정 복지 기관을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했다.

학생들은 공단의 역사와 연혁, 자원봉사자의 역할 등에 대해 동영상을 시청했고 법무보호사업 소개에 대한 설명도 들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법무보호대상자의 재범방지와 성공적인 사회복귀 촉진을 통해 범죄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사회안전망을 구축함으로써 개인 및 공공의 복지 증진과 사회보호에 노력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