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포항준법지원센터,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 개선

2019-09-18 14:12:37

사회봉사대상자들이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 개선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 개선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소장 양병곤)는 9월 18일 포항시 남구 대송면에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한 장애인 가정집을 방문해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활동은 평소 몸이 불편해 어려움을 겪고 있던 장애인 가정이 국민공모제를 신청해 이뤄졌다.
사회봉사대상자들은 쓰레기 수거, 창고 뜯고 정리하기, 재활용품 분리 등 작업을 했다.

사회봉사대상자 A씨는 “장애인 가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더욱 큰 보람을 느꼈다”고 했다.

수혜자인 조모씨는 “많은 봉사자들이 우리 집에 방문해 쓰레기 수거 등 깨끗이 주변 환경 정리를 해주어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양병곤 소장은“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 가정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고, 향후에도 사회봉사명령제도가 장애인, 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 우리 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위해 더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국민은 누구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와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054-250-4031)로 연락하거나 신청하면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무상으로 인력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