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김해영의원, 부산 연제구 거제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확정

2019-09-16 16:44:49

(사진=김해영 국회의원)
(사진=김해영 국회의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해영(부산 연제구)은 9월 16일 2020년 보건복지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공모사업에 연제구가 선정되면서 거제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사업에 국비 7억300만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4억4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건강생활지원센터를 통해 주민의 건강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간 건강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음. 거제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을 통해 그동안의 관 주도의 직접적 서비스 제공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사회 주민이 직접 건강증진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2021년 개소 예정인 연제구 거제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상 3층과 지하 1층(대지면적 557.7 ㎡) 규모로 신축 건립되며 건강생활지원시설과 주민참여형 시설들이 포함돼 있다.

거제건강생활지원센터을 통해 연제 구민들에게 심뇌혈관예방관리, 금연절주, 치매예방관리와 건강개선(운동․영양)사업을 진행하며 그동안 보건소․병원 등 의료시설과의 거리접근성이 낮았던 취약주민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건강형평성 제고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김해영 의원은 “거제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으로 연제구 구민들의 건강수준을 개선해나가고, 거제동 주민들의 의료접근성을 높여 어느 한분이라도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연제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더 세심한 부분까지 지속적으로 챙겨나가겠다”고 했다.

이번 개정안은 원전안전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막연한 공포를 줄이고, 원전 시설 주변 주민안전을 강화하자는 원전 인근 주민의 오랜 요구가 담겨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