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부산대 도서관, 김진명 작가 초청강연 행사

9월 19일 오후 3시 효원산학협동관 대회의실

2019-09-16 11:38:18

김진명 작가.(사진제공=부산대)
김진명 작가.(사진제공=부산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대학교 도서관(관장 이수상·문헌정보학과 교수)은 9월 19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교내 효원산학협동관 대회의실(101호)에서 김진명 작가를 초청해 '나는 역사에서 길을 본다'라는 주제로 저자와의 만남 행사를 갖는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는 희망을 찾기 어려운 때일수록 나 자신과 우리의 정체성을 정확히 알고 곱씹어봐야 할 명제인 ‘역사’에 대한 이야기가 다뤄질 예정이다.
김진명 작가는 부산에서 출생해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대표작으로 한일 관계의 새로운 지형도를 선보여 베스트셀러가 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일제의 문화재 약탈과 광개토대왕비의 비밀을 파헤친 △'몽유도원'(구판. 가즈오의 나라), 한국 현대사 최대의 미스터리 10.26을 다룬 △'1026('구판. 한반도) △'하늘이여, 땅이여', △'천년의 금서' △'고구려' 등 다수의 작품이 있다.​

최근 8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본으로 공인받은 '직지'와 구텐베르크의 금속활자를 둘러싼 중세의 미스터리를 추적한 장편소설 △'직지'를 내고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김진명 작가의 이번 강연은 부산대 도서관의 '책 읽는 대학' 사업 중 세부프로그램인 '저자와의 만남' 행사로 마련됐다.

부산대는 학내 구성원과 지역 주민 등 참여자 선착순 150명에게 작가의 신작 '직지 1, 2'를 나눠주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