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강원랜드, 노·사·협이 함께하는 ‘안전지식 콘서트’ 개최

2019-09-09 23:30:06

강원랜드가 노사협이 함께하는 '안전지식 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가 노사협이 함께하는 '안전지식 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강원랜드
[로이슈 전여송 기자]
강원랜드는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타워에서 ‘효과적인 안전보건관리’를 주제로 안전지식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이번 안전지식 콘서트는 정부의 공공기관 안전강화 종합대책에 부응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각종 사례를 통해 임직원 및 협력사의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지식콘서트에는 각 부서 안전담당자, 협력사, 명예산업안전감독관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고 알려졌다.

강사로 초빙된 한국 리스크 평가원 강문기 대표는 강원랜드의 위험요소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안전보건관리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소개하고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했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문태곤 대표이사는 “최근 강원랜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안전경영을 경영방침에 추가하고 이를 위해 안전 전담조직을 설치해 재난·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등 안전관리 시스템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인프라 구축 등 안전관리에 필요한 인력과 예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지난 2016년 리조트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공단이 수여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인증을 획득했으며,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2018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은 바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