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준법지원센터, 삼국유사 고장 군위군 마을회관 대청소

2019-09-09 21:54:43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군위군 마을회관 대청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군위군 마을회관 대청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준법지원센터(대구보호관찰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향을 찾는 가족들, 성묘객들, 관광객들 맞을 준비로 한창 마음이 더 분주할 농촌지역에 사회봉사자 투입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9일 사회봉사는 국민공모제를 통해 지원하게 된 것으로 삼국유사의 고장인 군위군에 사회봉사자 10명을 배치, 마을회관 대청소를 비롯해 동네 어귀 새 단장 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또는 대구준법지원센터(053-950-1145) 로 국민 누구라도 신청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무상 지원받을 수 있다.

봉사에 참여한 김모(27)씨는 “평소 나자신만 생각하기 바빴는데 농촌에서 어르신들 위해 청소하다 보니 할아버지, 부모님 생각나고 앞으로 집안일 좀 챙겨야겠다는 다짐이 든다. 또 동네 어르신들로부터 고맙다는 말을 들으니까 괜히 뿌듯하기까지 하다”고 전했다.

대구준법지원센터 최우철 소장은 “농촌 지역 일손이 부족한 농가 뿐 아니라 농가 주거환경 개선, 마을회관 및 경로당 보수, 농촌마을 환경 정화 등 고령화된 농촌 지역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봉사 집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