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인천성모병원 몽골 산부인과 의료 연수단, 단일공 복강경수술 및 로봇수술 견학

2019-09-06 17:17: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몽골 산부인과 의료 연수단이 병원을 찾았다고 6일 밝혔다.

연수단은 연수기간 동안 단일공 복강경수술과 로봇수술 등 첨단 의료시스템을 견학했다. 특히 산부인과 김용욱 교수가 시행하는 단일공 복강경수술을 직접 참관했다.
단일공 복강경수술이란 배꼽 한 곳에만 구멍을 뚫고 내시경을 포함한 수술 기구를 삽입해 수술하는 방식이다. 기존의 복강경수술은 복부에 3~5개의 구멍을 뚫어 복부에 흉터가 남지만 단일공 수술은 흉터가 보이지 않고 통증이 적으며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다.

김 교수는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자궁근종, 난소낭종, 자궁내막증 등 다양한 부인과 질환을 단일공 복강경수술로 시행하고 있다. 김 교수팀은 지난해 6월 국내 최초로 단일공 복강경수술 5000례를 달성하기도 했다.

연수에 참여한 몽골 산부인과 한 전문의는 “인천성모병원에서의 경험이 몽골에서 단일공 복강경수술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