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타이어뱅크, 추석맞이 타이어 특별 안전점검 실시

2019-09-04 12:02:35

타이어 점검 모습.(사진=타이어뱅크)이미지 확대보기
타이어 점검 모습.(사진=타이어뱅크)
[로이슈 최영록 기자]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가 추석 명절을 맞이해 타이어 특별 안전점검 캠페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명절이면 관계당국이 교통편 증설 등 대책을 마련하지만 자가 운전은 귀성의 50%를 차지한다. 지난 2017년 타이어뱅크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명절 동안 평균 300~500km 장거리 운전을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보통 운전자들은 장거리 운행 전 차량 점검을 하는데 안전과 직결될 수 있는 타이어 점검은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이에 타이어뱅크는 안전에 가장 중요한 타이어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 운전운행을 지원키 위해 이번 특별 안전점검을 진행하는 것이다.

캠페인은 명절 기간을 포함해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타이어뱅크 매장을 방문하면 4대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공기압, 펑크, 밸런스, 위치교환)와 장거리 운행 전후 타이어 관리 및 운행 요령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안전한 귀성길, 즐거운 명절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기 위해 특별 점검 기간을 정했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