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원·헌법재판소

창원지법, 대한민국 법원의 날 기념 '청소년 모의재판 경연대회'가져

2019-09-03 10:22:17

9월 2일 창원지법 대법정에서 청소년 모의재판 경연대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창원지방법원)이미지 확대보기
9월 2일 창원지법 대법정에서 청소년 모의재판 경연대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창원지방법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지방법원(법원장 김형천)은 9월 2일 제5회 대한민국 법원의 날(9월 13일)을 기념해 '청소년 모의재판 경연대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미래 세대의 주역인 학생들이 사법제도를 이해하고 법률적인 사고를 체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다.
경연대회는 관내 중학생들을 참가대상으로 안민중, 창원남중, 마산중앙중, 양덕여중, 구암중, 호계중 등 6개 학교가 참가해 창원지방법원 대법정에서 5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참가학생들은 지도교사와 함께 팀을 구성해 학교생활 등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률문제에 관한 형사재판 시나리오를 작성한 다음, 이를 바탕으로 실제 법정에서 모의재판을 가졌다.

황영수 수석부장판사, 강세빈 부장판사, 김종숙 변호사, 오창석 창원대 법학과 교수, 유주성 창원대 법학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 결과, 학교폭력을 주제로 모의재판을 실시한 호계중학교가 대상을 거머줬다.

최우수상은 양덕여중, 우수상은 안민중, 장려상은 창원남중, 마산중앙중, 구암중이 차지했다.
창원지법 공보관인 현정헌 판사는 "참가 학생들이 실제로 재판이 열리는 법정에서 직접 판사, 검사, 변호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봄으로써 장래 법조인으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법원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국민과 함께하는 좋은 재판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