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교도소, 마음치유 콘서트 열어

2019-09-02 17:28:48

나우컴즈 문화 공연팀이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나우컴즈 문화 공연팀이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교도소는 9월 2일 추석을 앞두고 ‘나우컴즈’ 문화 공연팀을 초청해 ‘마음 치유 콘서트’를 열었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 공연팀은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들의 명곡들 중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문화소외계층인 수형자들에게 들려주며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수형자 A씨는 “일반 사회에 있을 때에도 접하기 힘든 이런 종류의 문화행사를 정말 가까운 거리에서 보게 되어 너무 감동적이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류기현 대구교도소장은 “수형자들이 추석을 맞아 느끼는 소외감을 조금이라도 위로하고자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기회를 제공해 수용자들의 심성을 순화시키고 건전한 정서함양과 사회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