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논산보호관찰소, 부여유치원 환경정리 봉사활동

2019-08-21 11:45:27

부여유치원 환경정리 활동을 하고 있는 사회봉사대상자.(사진제공=논산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부여유치원 환경정리 활동을 하고 있는 사회봉사대상자.(사진제공=논산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논산보호관찰소(논산준법지원센터, 소장 최걸)는 8월 20~21일 환경정리가 필요한 부여유치원에 사회봉사대상자 5명을 배치해 환경정리 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현장 지원 활동은 언론 보도된 국민공모제 관련 기사를 접한 공립 부여유치원 관계자의 신청을 통해 이뤄졌다.
사회봉사대상자들은 무더운 날씨임에도 미래의 꿈나무들이 생활하는 교육현장에서 낙서제거, 각종 폐기물을 정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사회봉사에 참석한 A씨(23)는 “내가 사는 지역의 유치원에서 환경정리 활동을 펼쳐 아이들이 쾌적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서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걸 소장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야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투입해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로, 향후에도 공익에 도움이 되는 현장에 사회봉사 대상자들을 지속적으로 투입 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