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국내여행, 챗봇 ‘가지(ga-G)’만 있으면 “만사 OK”

2019-08-20 07:32:07

국내여행, 챗봇 ‘가지(ga-G)’만 있으면 “만사 OK”
[로이슈 최영록 기자] 스마트폰으로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답해주는 대화형 메신저 ‘챗봇(Chatbot)’이 이제는 여행객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전망이다.

코레일은 지난 19일 챗봇 기반 스마트 교통플랫폼 ‘가지(ga-G)’ 로 기차표는 물론 숙박 예약까지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가지’에서 원하는 여행지를 입력하면 도착지까지의 최적 경로와 함께 전국 숙박시설 중 인근 호텔, 펜션 등을 검색해 제공한다. 또한, 할인된 숙박비용으로 예약과 결제도 마칠 수 있다.

‘가지’는 스마트폰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에서 채팅형식으로 교통·여행정보를 받는 서비스다. 모바일 메신저에서 가지를 ‘친구 추가’하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기본 메시지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한편 코레일은 오는 9월 18일까지 ‘가지’로 예약·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무선이어폰 등 46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 갤럭시폰에 ‘가지’가 기본으로 설치되는 기념행사로 갤럭시폰(S8 및 Note7 이상)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하면 기본 메시지 서비스(RCS) 챗봇에서 ‘가지’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앞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문화행사, 맛집 등의 연계 콘텐츠도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