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경찰, 아동안전지킴이집 우수 운영자에게 감사패 수여

2019-08-08 13:37:15

(사진위) 대구남부서, (사진아래)대구달서경살서 경찰서장이 아동안전지킴이집 우수운영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대구지방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위) 대구남부서, (사진아래)대구달서경살서 경찰서장이 아동안전지킴이집 우수운영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대구지방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지방경찰청은 8월 5일부터 ‘2019년 상반기 아동안전지킴이집 우수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경찰청장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아동안전지키이집은 아동점죄예방을 위해 학교주변 문구점, 약국 등을 지정, 위험에 처한 어린이 임시보호 및 경찰연계로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사회안전망이다. 대구 아동안전지킴이집은 633개소.
이번 감사패 수여 대상 우수 운영자들은 총 10명으로, 대구경찰청의 추천과 경찰청의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이들은 △길을 잃은 아동 보호 △다친 아동에 대한 간단한 응급처치 △아이들 간의 사소한 다툼 해소 △등·하굣길 교통 지도 등의 활동으로 범사회적 아동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해당지역을 관할하는 경찰서장이 직접 감사패를 전달하며 우수 운영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있다.

경찰서장은 우수 운영자와의 대화를 가지며 현장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감사패를 받은 한 우수 운영자는 “저보다 더 열심히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제가 받아도 될지 모르겠다”며 “아동안전을 위해 더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선화 대구경찰청 아동청소년계장(경정)은 “경찰이 곧 시민이고, 시민이 곧 경찰인 만큼, 공동체 치안이 활성화될수록 우리 사회는 더욱 안전해진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사회 치안을 위해 헌신하시는 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