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진정무 경남경찰청장, 성범죄 예방활동 근무자 격려

김해 롯데워터파크 방문, 취약시설 점검

2019-08-01 16:13:58

진정무 경남경찰청장이 롯데워터파크를 방문해 성범죄 에방 홍보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진정무 경남경찰청장이 롯데워터파크를 방문해 성범죄 에방 홍보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진정무 경남경찰청장은 8월 1일 대규모 물놀이 시설인 김해 롯데워터파크를 방문해 취약시설을 점검하고 성범죄 예방활동 중인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진정무 청장은 시설관계자들과 근무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피서지 등에서 불법촬영 등을 비롯한 성범죄 발생이 우려되고 있다”며 “경찰과 지역사회가 함께 다양한 예방활동으로 도민들의 불안을 해소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경남경찰청은 지역별 성범죄 다발지역을 면밀하게 분석, CCTV 등 방범시설확충과 불법카메라 집중점검 등 예방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불법카메라 합동점검반’을 활용한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상시 점검체계 유지, 全 공중화장실(2,379개) 및 사설화장실 내 불법촬영차단 ‘안심스크린’ 설치 등 다양한 예방 정책을 추진키로 했다

아울러 성폭력을 비롯한 여성범죄 예방은 유관기관‧단체와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경상남도를 비롯한 관련기관과 여성단체와의 교류도 더욱 활성화하기로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