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이베이코리아, 무인택배함 스마일박스 “주유소와 수퍼에서도 만나세요”

2019-07-17 08:52:27

이베이코리아, 무인택배함 스마일박스 “주유소와 수퍼에서도 만나세요”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무인택배함 서비스 ‘스마일박스’를 주유소와 수퍼마켓에서도 만날 수 있다.

스마일박스는 기존에 GS25 편의점과 대학교 기숙사 등에 설치되어 이용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다. 365일 연중무휴로 24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G마켓, 옥션, G9에서 배송지 선택 시 주소지 근거리의 스마일박스를 간편하게 선택하면 된다. 주문은 물론 교환이나 반품 시에도 이용 가능하다.

이번에 이베이코리아는 GS칼텍스, SK에너지, GS리테일과의 제휴를 통해 스마일박스를 각 사 주유소와 수퍼마켓이라는 새로운 거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처음 선보이는 곳은 관악구에 위치한 GS칼텍스 락성주유소, GS칼텍스 여의도 주유소와 SK에너지 보라매 셀프주유소다. 또한 서울시내 송파구, 관악구 등에 걸쳐 18곳의 GS수퍼마켓에서도 스마일박스를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박스의 이번 확대는 최근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부상한 주유소와 수퍼마켓을 광역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향후 스마일박스의 주유소와 수퍼마켓 거점을 꾸준히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 서동우 상품전략실장은 “이커머스와 수퍼마켓, 주유소라는 생활밀착형 인프라가 만나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는 점에서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들에게도 보다 확장되고 편의성 높은 라스트마일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거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박스는 이베이코리아가 2016년 9월에 처음 선보였으며 현재까지 서울/경기 600여 곳에 설치돼 있다. 부재 시 택배물 분실이나 수령 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없다는 점 때문에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올해 5월부터는 CJ대한통운 앱에서 스마일박스를 통해 택배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