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업계, 홈카페족-홈디족 겨냥한 다양한 제품 출시

2019-06-26 08:45:47

유통업계, 홈카페족-홈디족 겨냥한 다양한 제품 출시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며 강한 자외선이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다. 피부를 자극하는 자외선과 공기 질을 흐리는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실외 나들이를 즐기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집에서도 카페처럼 높은 퀄리티의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길 원하는 홈카페족∙홈디족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집에서 여흥을 즐기는 홈술, 홈파티 족에 이어 카페의 분위기와 맛을 집에서 고스란히 즐기고자 하는 홈카페족과 홈디족을 겨냥한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홈카페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커피 선택이 중요하다. 코카-콜라사의 세계 판매 1위 RTD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지난달 출시한 ‘조지아 크래프트’는 핫브루(Hot brew)와 콜드브루(Cold brew)를 결합한 듀얼브루(Dual brew) 커피로 핫브루의 풍부한 첫 맛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 맛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 듀얼브루 커피의 풍부한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조지아 크래프트’는 카페 못지 않은 풍부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한다.

또한 ‘조지아 크래프트’는 47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커피를 시시때때로 즐기는 사람에게 제격이며, 여러 명이 나눠 마시기에도 좋다.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2종류로 출시되어 디저트 메뉴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조지아 크래프트’는 최근 다니엘 헤니와 함께한 TV 광고를 공개하며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홈디족을 설레게 하는 디저트 메뉴는 좀 더 ‘고급스럽고 달콤하게’ 진화하고 있다. 오리온에서 지난해 선보인 ‘디저트 초코파이’는 '초코파이 정(情)'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재해석한 상품으로 오리온 디저트 카페 '랩오(Lab O)'의 파티시에들이 개발했다. 100% 카카오 버터로 만든 리얼 초콜릿 코팅에 부드러운 스노우 마시멜로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으로 기존의 대중적인 이미지를 탈피한 고급스러운 컨셉을 선보이며 출시 직후 이슈 몰이를 했다. 초코파이 하우스에서 판매 된 ‘디저트 초코파이’는 오리지널 외에도 카라멜 솔트, 레드벨벳 with 스트로베리 등의 메뉴를 출시하며 보다 달콤함을 더했다.

해외에서만 판매 되었던 고급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 경우도 있다. GS25는 1978년 프랑스에서 론칭된 프랑스 No.1 디저트 아이스크림 ‘까떼도르’ 2종을 단독 출시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기본으로 초콜릿 소스, 코코아 분말을 층층이 쌓은 초콜릿파르페컵과 상큼한 레몬 소스에 바삭한 크럼블을 더한 레몬타르트컵으로 구성된 까떼도르는 부드러운 바닐라 맛과 어우러지는 개성 있는 토핑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홈카페족이 점차 늘어나면서 홈카페 소품도 인기리에 판매 되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2월부터 판매되었던 ‘밀크홀 1937 레트로컵’ 1탄 3종 완판에 힘입어 더욱 색다르고 예스러운 이미지를 더한 레트로컵 2탄 6종을 출시했다. 옛 감성을 그대로 담은 레트로 굿즈 ‘밀크홀 1937 레트로컵’은 과거 서울우유 브랜드 홍보를 위해 제작된 컵을 모티브로 하여 재현했다. 특히 최근 2030세대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을지로 등의 카페에서 사용하는 ‘올림픽 호돌이 컵’, ‘델몬트 컵’ 등처럼 향수를 자극하는 옛 서울우유 이미지를 고스란히 담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다이소는 ‘피치 시리즈’, ‘마블 시리즈’ 등 매번 시즌에 맞춰 다양한 홈카페 소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레몬 톡톡 시리즈’를 출시하며 상큼한 레몬의 느낌을 앙증맞은 일러스트로 표현한 유리컵과 컵을 안전하게 받쳐줄 레몬 모양의 코스터를 선보였다. 또한 에이드나 주스 등 여름 내내 두고 즐길 수 있는 과일청을 담을 수 있는 투명한 유리 용기를 함께 출시하며 여름 철 청량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