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송영길 국회의원, 동남권 관문공항 부산시민 강연회

2019-06-24 14:42:26

송영길 국회의원이 6월 24일 오전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송영길 국회의원이 6월 24일 오전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상임공동위원장 허용도)는 6월 24일 오전 10시 30분 부산상공회의소 2층 상의홀에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초청해 ‘문재인 정부와 경제협력, 해양수도 부산과 동남권 관문공항 중심’을 주제로 부산시민 강연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강연에 나선 송영길 국회의원은 민선 5대 인천광역시장으로서 인천국제공항 성장의 토대를 다졌으며, 지난 해 까지 북방경제협력위원장을 역임하며 정부의 북방정책을 주도했다.
송 의원은 현 정부의 국정목표인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시대’ 구현을 위한 북방경제협력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해양과 대륙을 잇는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이 가지는 지리적 이점과 활용방안을 강조했다.

또 “부산이 동북아 해양수도로 발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신북방정책을 주도할 수 있는 역할 수행을 위해서는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했다.

특히 북방 하늘 길 개방에 대비한 동남권 관문공항의 필요성에 대해 논리적 근거를 설명하면서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허용도 상임공동위원장은 “이번 강연은 여당의 유력한 수도권 국회의원이 논리적 근거를 가지고 동남권 관문공항이 건설되어야 한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상당한 의미를 가진다”면서 “정부의 국토균형발전에 대한 강력한 의지로 김해신공항 확장안의 적정성에 대해 국무총리실의 최종검토를 받게 된 만큼, 오늘 강연을 계기로 영남권을 넘어 수도권의 인사들까지 동남권 관문공항에 대해 지지를 보낼 수 있도록 전국적인 여론 확산 운동에 집중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동남권 관문공한 건설에 대한 수도권 여론형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손을 맞잡고 있다.(사진왼쪽부터 윤준호 국회의원, 허용도 부산상의회장, 오거돈 부산시장, 송영길 국회의원, 서의택 공동위원장). (사진제공=부산상의)이미지 확대보기
동남권 관문공한 건설에 대한 수도권 여론형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손을 맞잡고 있다.(사진왼쪽부터 윤준호 국회의원, 허용도 부산상의회장, 오거돈 부산시장, 송영길 국회의원, 서의택 공동위원장). (사진제공=부산상의)

강연에 앞서 오거돈 부산시장과 허용도 부산상의 회장, 윤준호(더불어민주당ㆍ부산 해운대을) 국회의원, 서의택 동남권관문공항 추진위원회공동위원등은 송영길 국회의원과의 사전 간담을 통해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에 대한 수도권 여론의 분위기를 청취하며 수도권 내 우호적인 여론 형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강연에는 200여명의 부산시민이 참여해 수도권 국회의원의 시각에서 바라본 동남권 관문공항의 필요성에 대해 경청했고, 강연 종료 후 다양한 내용의 질문 등이 쏟아져 강연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대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