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구치소, 수용자 운동장에 운동시설물 설치

대한나눔복지회 부산지회가 기증

2019-06-21 13:56:11

대한나눔복지회가 수용자 운동기구를 기증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구치소)이미지 확대보기
대한나눔복지회가 수용자 운동기구를 기증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구치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구치소(소장 신경우)는 대한나눔복지회 부산지회(지회장 옥문태)로부터 기증을 받아 수용자 운동장에 야외 운동시설물 다수를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구치소 수용자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수용생활에 보탬이 되고자 허리돌리기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기증자인 옥문태 지회장은 그동안 법사랑 위원, 부산가정법원 소년위탁보호위원, 부산보호관찰소 특별범죄예방위원, 상록수 아름다운 동행 회장, 오로라 우쿨렐레 봉사 단장, 부산시 시민감사관, 행정안전부 생활공감정책참여단 등 다방면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보통신봉사상, 모범선행시민상, 대한민국자원봉사자대상을 수상했으며, 현재는 부산구치소 교정참여인사로서 수용자 교정교화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옥문태 지회장은 “수용자들이 성실하고 건강하게 생활하여 출소 후 사회에 성공적으로 복귀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경우 부산구치소장은 “소외된 수용자에게 따뜻한 관심을 기울여 주신 대한나눔복지회 옥문태 지회장님을 비롯한 부산지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증해 주신 야외 운동시설물은 앞으로 수용자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