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서부서, 노인학대예방 1일 실버카페 운영

2019-06-19 17:23:13

1일 실버카페 운영으로 노인학대예방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서부경찰서)
1일 실버카페 운영으로 노인학대예방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서부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서부경찰서(서장 김상구)여성청소년과는 6월 19일 창원시니어클럽 앞에서 노인학대예방홍보를 위한 1일 실버카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경찰서·경남노인보호전문기관·창원시니어클럽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요구르트와 다과를 준비해 창원시니어클럽을 방문하는 노인들이 손쉽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가정과 주변에 발생한 노인학대 및 범죄 상담을 하는 힐링 공간과 민원창구역할을 했다.

민원해결 및 상담을 위해 기존의 딱딱하고 번거로운 경찰관서로 찾아오는 것에서 벗어나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했다.

또한 웹툰을 전시해 노인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으며, 물티슈‧부채‧홍보전단지 등을 배부하며 홍보도 병행했다.
경찰은 노인학대예방의 날(6월 15일)을 맞아 노인학대 근절을 위한 ‘집중신고기간’(6월 14~6월 30일)운영으로 대국민신고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창원서부경찰서는 카페 문화와 접목해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 사회적 약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친근하고 따뜻한 경찰 이미지를 심어주기로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