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올가홀푸드, 30년 된 씨간장으로 깊은 맛을 낸 '우리콩 전통간장' 출시

2019-06-16 09:26: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올가홀푸드의 유기 가공식품 자체브랜드(PB) '올가'가 참기름, 고추장, 된장에 이어 한식의 필수 기본 양념 식재료인 전통간장을 선보이며 한식을 구성하는 기본 식재료의 PB라인업을 완성했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30년 된 씨간장을 넣어 깊은 맛을 낸 '올가 우리콩 전통간장(180ml/420ml)'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올가 우리콩 전통간장'은 4대째 가업을 이어오며 '전통식품 기능인 인증'을 취득한 30년 전통의 전북 순창 성가정식품(대표 이점순)과 협력으로 탄생했다.

매년 새 간장을 만들 때 겹장 방식으로 보존되는 씨간장을 활용해 깊고 균일한 간장 맛을 구현했다. 또 첨가물 없이 국내산 원료만을 사용했으며 6개월 이상 자연 발효시키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조해, 제조 기간이 일주일 이내로 짧아 발효 과정을 제대로 거치지 않은 시중에 판매되는 간장 등과 차별화했다.

특히 '올가 우리콩 전통간장'은 30년 된 씨간장을 사용해 영양소와 맛, 향이 깊고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표면의 작은 숨구멍을 통해 공기가 드나드는 숨쉬는 항아리에서 6개월 이상 자연 발효시켰다. 장기간 숙성과정을 거쳐 생성된 풍부한 아미노산으로 감칠맛이 우수하다.

또한 올가홀푸드는 '우리콩 전통간장'과 함께 100% 국내산 콩을 사용해 만든 ‘우리콩 진간장’도 출시했다. 6개월 이상 숙성 기간동안 누룩균을 배양 발효시켰으며 감칠맛을 판단하는 척도인 T.N.(Total Nitrogen)값이 1.4%이상으로 표준 값인 1.0%를 상회하는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신상품은 불고기, 갈비찜 등 고기 요리를 비롯해 국, 무침류 등 다양한 한식 조리에 활용 가능하다.
올가홀푸드는 이번에 출시한 '우리콩 전통간장'이나 '우리콩 진간장' 대용량 제품(420ml)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소용량 제품(180ml, 8,800원)을 1개씩 재고 소진시까지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올가홀푸드 김성진 PM은 "올가의 주 고객인 3040 주부 고객들이 전통 양념의 맛과 건강한 식재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며 "올가 고객들이 구매하는 대표 식자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전통식품인증을 받은 업체와의 협업으로 전통식품 카테고리 라인업을 강화하고 이를 활용한 차별화된 명절 선물세트 등을 선보일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가정식품은 전북 순창 지역에서 4대째 전통 장류를 비롯해 김치류, 장아찌류를 제조하고 있는 업체로 '전통 장류 제조 기능인' 및 '국제식품안전시스템(FSSC22000)' 인증을 취득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