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티몬, 간편결제 ‘차이(CHAI)’ 도입, 첫 결제시 5천원 할인

기사입력 : 2019.06.13 14:03
+-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바일 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은 고객 편의를 위해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를 도입하면서, 6월30일까지 티몬에서 ‘차이’로 1만원 이상 첫 결제하게 되면 5천원을 할인해주고 이후로는 2만원 이상 결제시 2천원의 할인쿠폰을 하루 3회 월 최대 25회까지 제공하는 신규 가입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차이는 핀테크 기업 ‘더차이코퍼레이션 (The Chai Corporation , 대표 한창준)이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이며, 직불 결제(계좌 결제) 방식으로 다양한 은행들과 연계해 제공된다. 가맹점과 정산 과정을 간소화해 기존 2~3%에 달하는 결제 수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티몬은 이 같은 수수료 절감 효과를 할인 쿠폰 등의 혜택으로 고객에게 돌려주겠다는 방침이다.

‘차이’는 티몬앱 결제시 ‘간편결제’- ‘차이(CHAI)’를 선택하면 구글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앱스토어로 자동연결되어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 주로 이용하는 1개 이상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바로 결제할 수 있으며, 할인금액, 현금영수증, 거래내역도 한 곳에서 쉽게 확인 가능하다.


티몬 이진원 대표는 “차이의 도입으로 획기적인 결제 수수료 경감 효과를 볼 수 있게 됐다”면서, “이같은 비용 절감이 다시 고객들의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모션과 함께,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티몬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