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키움증권, CFD국내주식 상품 대고객 오픈 이벤트 진행

2019-06-10 13:41:54

키움증권이 오픈한 CFD주식 이벤트 안내 이미지. 사진=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키움증권이 오픈한 CFD주식 이벤트 안내 이미지. 사진=키움증권
[로이슈 심준보 기자]
키움증권은 CFD국내주식 상품을 10일 오픈 했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CFD상품은 주식을 거래하면서 다양한 레버리지를 활용가능하며 매도계약과 매수계약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따라서 주가가 하락할 때에도 매도진입이 가능해 헤지수단으로도 활용 용이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주식시장에서 바로 거래 가능해 풍부한 유동성 공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CFD는 장외파생상품으로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전문성과 투자에 따른 위험 감수능력이 있는 전문투자자만 거래참여 가능하며 일반투자자는 거래 불가하다.

CFD주식 오픈을 맞이해 키움증권은 고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에 전문투자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타사에 이미 등록돼 있다면 복잡한 절차 없이 전문투자자확인서만 다시 등록해주면 된다.

이벤트 혜택으로는 전문투자자로 등록된 고객을 대상으로 CFD주식 상품 안내를 확인하고 이벤트를 신청한 선착순 5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CFD주식 상품을 첫 거래하는 모든 고객에게 상품권 5만원을 전원 지급하며 약정 상위 20위 고객에겐 상품권 50만원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벤트 혜택은 전문투자자로 등록된 고객들만 해당되며, 전문투자자 등록 및 요건 확인은 한국금융투자협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송정덕 키움증권 리테일파생팀장은 “외화로만 거래되던 CFD주식 상품 매매를 원화 매매가 가능하게 했으며, 기존 일주일 가량 소요되던 결제기간도 T+2일 결제로 대폭 축소했다“며 “플랫폼을 자체 개발해 가능했고 고객의 입장에서 매매에 불편함을 최소화하는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CFD 거래수수료는 0.15%(거래세 별도)이며, 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r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