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대한치과의사협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올바른 칫솔질 캠페인' 실시

2019-06-08 16:04:13

(사진=더스퀘어치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더스퀘어치과)
[로이슈 임한희 기자] 매년 6월 9일은 구강 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구강보건의 날로,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지난 5일 광화문 광장에서 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알려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부대행사에서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구강 검진과 상담, 건치 퀴즈, 틀니 제작 시연 등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광화문역에 위치한 더스퀘어치과에서도 임직원들에게 환자분들의 구강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충치 예방법 대한 세미나를 실시하고, 내원객들에게도 개인 구강상태에 적합한 칫솔과 치실 세트를 증정해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더스퀘어치과 최진영 대표원장은 “양치질만 잘해도 치아의 거의 모든 질병을 막을 수 있다며, 올바른 양치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하면서, “특히, 영구치가 나오는 6세 전후 어린이들의 경우 더욱더 올바른 양치 습관을 형성해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인 ‘6’과 ‘9’는 어린이의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쯤의 ‘6’과 ‘구’자를 숫자 9로 변환시켜 조합한 것으로 “6세에 나오는 구치를 보호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임한희 로이슈(rawissue)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