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HUG, 한국형 주택금융제도 전수 위해 카자흐스탄 방문

2019-05-24 17:48:33

이재광 HUG 사장이 AEF포럼(아스타나 경제 포럼)에서 한국의 주택정책을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HUG)이미지 확대보기
이재광 HUG 사장이 AEF포럼(아스타나 경제 포럼)에서 한국의 주택정책을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HUG)
[로이슈 최영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한국형 주거복지 정책을 카자흐스탄에 전파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주택정책 관할기관들을 방문했다.

방문 일정 동안 HUG는 카자흐스탄 지역개발부, 주택 공기업 ‘Baiterek(바이테렉)’, HUG를 벤치마킹해 설립된 ‘HGF(주택보증기금)’ 등과 만나 향후 교류협력 확대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그동안 HUG가 전수한 카자흐스탄 주택분양제도의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또 이재광 HUG 사장은 카자흐스탄 정부가 세계 경제의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AEF 국제포럼’에서 직접 연사로 나서 한국의 서민 주거안정 정책과 주거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HUG는 이번 미래전략 발표를 통해 향후 카자흐스탄이 주택정책을 수립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광 사장은 “HUG의 분양보증 노하우 전수로 인해 카자흐스탄이 더 나은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는 것에 큰 의의를 느낀다”며 “HUG의 제도전수와 연계해 국내 건설사를 위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방안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