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경찰, 소방 등 특정직 인사혁신 속도 낸다

2019-05-23 13:50:25

[로이슈 김가희 기자] 경찰•소방 등 민생의 최일선에서 국민의 일상과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특정직 공무원에 대한 올해 인사혁신과제가 확정돼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23일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확정된 특정직 인사혁신과제가 올해 안에 이행될 수 있도록 담당부처와 협의하고 필요한 부분은 제도개선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인사혁신처는 범정부 인사혁신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국민적 관심과 기대가 높은 특정직 공무원 분야의 인사혁신을 위해 ‘특정직 인사혁신 협의체’를 구성•운영해 오고 있다.

지금까지 협의체를 통해 특정직의 직종별 특성을 반영한 인사혁신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회의는 10회차로서 그동안 인사혁신 추진상황을 점검한 뒤 올해 중점 추진할 직종별 인사혁신과제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부처별 인사혁신과제에 대해 인사혁신처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적극 발굴하여 지원하기로 했다.
특정직 직종별 주요 인사혁신과제로는 사립학교 교원 징계제도 개선(교원)과 외교관후보자 선발 및 교육 개선(외무), 군인 근무평정제도 개선(군인) 등이 있다.

황서종 처장은 “특정직 공무원은 다른 직종보다도 국민들의 삶과 더욱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 정부의 대한 평가나 신뢰는 특정직 공무원들을 통해 이뤄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이는 특정직 인사혁신이 계속되어야 할 이유이고 앞으로도 인사혁신처는 특정직 인사혁신을 포함해 범정부 인사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가희 기자 no@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