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최기동 부산고용노동청장, 동의대 취업동아리 발대식 참석

2019-05-23 10:49:04

동의대학교 진로·취업동아리 발대식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고용노동청)
동의대학교 진로·취업동아리 발대식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고용노동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최기동 부산고용노동청장은 5월 22일 동의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취업동아리 발대식에 참석하여 취업준비생들을 직접 만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취업동아리 발대식에는 대기업․중견기업 취업준비반, 해외취업동아리, 진로 및 직업탐색반, 학과별 취업동아리 등 150여명의 동아리 회원들이 참석했다.
최기동 청장은 축사를 통해 청년들에게 조언과 격려의 말을 전하고, “청년 고용상황이 여전히 어렵지만, 대학일자리센터와 정부 청년정책을 적극 활용해 원하는 분야에 취업하기를 응원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부산고용노동청은 지자체, 대학교, 사업주단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부산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동의대학교(총장 공순진)는 2015년 10월 대학일자리센터 시범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올해 4년차를 맞고 있다.
2016~2018년까지 3년 연속 ‘우수’ 등급 평가를 받았고, 고용노동부와 동아일보가 ‘취업 및 진로지도’ 우수대학에 수여하는 ‘청년드림대학 베스트프랙티스 상‘도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동의대 대학일자리센터는 매년 교내 취업동아리를 선정, 팀별 소정의 활동비와 취업프로그램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