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NH농협금융, 2019년 FX시장 전망과 주요이슈 세미나 개최

2019-05-22 08:22:28

NH농협금융, 2019년 FX시장 전망과 주요이슈 세미나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NH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는 21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금융 본사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FX시장 전망과 주요이슈」를 주제로 전문가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美·中 무역분쟁 대립구도, 美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연내 금리동결 시사, 경제 지표의 부진 등으로 원달러 환율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FX시장 전망과 이슈들을 점검하고 관련 리스크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강연자로 나선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 김환 애널리스트는 美·中 무역분쟁 영향, 위안화 전망, 유로 경제 현황 등을 설명했다. 또한, 향후 글로벌 경기선행지수 방향, 유로존 경제 전망을 덧붙였다.

NH농협금융지주 허충회 CRO(Chief Risk Officer)는 “이번 전문가 강연을 통해 전 임직원이 최근 FX시장 및 경제상황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강연을 실무에 접목하여 선제적이며 지속적인 리스크관리를 수행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NHREG(Nong Hyup Risk Expert Group, NH리스크전문가 모임)’을 운영하여 글로벌 경제 및 금융시장 주요 이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임직원의 리스크관리 및 심사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