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코인빗, 22일 ‘비트코인 피자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2019-05-21 15:13:00

사진=코인빗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인빗
[로이슈 심준보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Coinbit)은 22일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이하여 자체 코인인 덱스(DEX)와 넥스트(NET)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코인빗에 따르면 이번 비트코인 피자데이 이벤트는 코인빗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덱스(DEX) 또는 1넥스트(NET)를 지불하고 이벤트를 신청할 수 있다. 당첨된 1000명의 회원에게는 도미노 피자와 콜라세트가 모바일 쿠폰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2010년 5월 18일, 사토시 나카모토가 만든 ‘bitcoin.org’의 한 채팅방에서 활동하던 (훗날의 비트코인 포럼) 프로그래머인 라스즐로 핸예츠(Laszlo Hanyecz)가 채팅방에 “비트코인 1만 개를 줄 테니 피자 두 판을 시켜달라”고 요청하였고, 4일 뒤인 5월 22일 파파존스 피자 두 판과 1만 비트코인을 교환한 데서 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후 비트코인의 첫 실물 교환 거래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5월 22일을 ‘비트코인 피자데이’라고 부르며 기념하고 있다고 코인빗측은 설명했다.

코인빗 관계자는 “코인빗을 사랑해 주시는 회원님들이 이번 피자데이 이벤트를 통해 어수선한 암호화폐 시장 상황에서 잠시 벗어나 소소한 즐거움과 여유를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