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원·헌법재판소

울산지법, 울산대 법학과 학생 초청 '직장체험 프로그램'실시

2019-05-21 11:43:57

울산대학교 법학과 학생 초청 직장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울산지법)이미지 확대보기
울산대학교 법학과 학생 초청 직장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울산지법)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지방법원(법원장 구남수)은 5월 16일 오후 울산대학교 법학과 학생들(30명)을 초청해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법정방청, 각 실・과 방문, 공보관 판사(유정우) 및 법원 직원과의 대화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직장으로서의 법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종합민원실 등 각 과에서 소장이나 공소장이 접수돼 기록이 제조된 후 신건 검토가 이루어지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법정에서 실제 재판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방청함으로써 학교에서 배우는 법학지식이 실제 현장에서 적용되는 모습을 경험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판사와의 대화 시간에서는 평소 법원이나 판사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함으로써 판사 및 판사가 수행하는 재판 업무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특히 법원 직원들(학과선배 실무관)과의 대화 시간에서는 법원공무원이 되기 위한 준비과정, 법원공무원이 하는 업무와 애로사항 등 다양한 주제로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울산지법 공보관인 유정우 판사는 “법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재판현장에 대한 생생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과수업의 실질적 이해를 돕고, 법원에서 이루어지는 재판 업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증진하는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 판사 및 법원 구성원과의 대화 등을 통해서도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행사의미를 설명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