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코인빗, 크레드와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 2019.05.15 17:04
+-
article box
코인빗(왼쪽)과 크레드(오른쪽) CI. 사진=코인빗

[로이슈 심준보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Coinbit)과 암호화폐 대출업체 크레드(Cred)는 지난 14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암호화폐를 기반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양사에 따르면 코인빗(Coinbit)을 통해 크레드(Cred)의 암호화폐 LBA의 원화 거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코인빗 이용자는 LBA를 예치 함으로써 약 10%의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박현백 코인빗 대표이사는 “크레드의 대출 서비스는 코인빗 이용자를 위한 자연스러운 단계이며, 크레드는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분야에서 상당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라며 “또한, 코인빗 플랫폼을 통해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 했다.

댄 샤트(Dan Schatt) 크레드 공동창업자 겸 대표이사는 “한국 암호화폐 시장은 세계적으로 매우 중요하며 이번 코인빗과 파트너십을 통해 코인빗 이용자에게 손쉽게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시장의 유동성과 관계없이 이용자는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고정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자신들의 예치한 코인을 온전히 돌려받는 혜택을 얻을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코인빗 이용자는 고정 예치 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선택적으로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용자는 크레드의 LBA를 예치함으로써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최소 예치 수량 제한은 없으며 이자 수익은 스테이블 코인을 통해 지급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더불어 기존 예치 자산은 처음에 예치한 상태로 상환될 예정이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 포커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