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부산선관위, '달리는 선거문화, 아름다운 유권자'행사

2019-05-09 19:19:58

'달리는 선거문화, 아름다운 유권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선거관리위원회)
'달리는 선거문화, 아름다운 유권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선거관리위원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정용달 부산지법원장)는 제8회 유권자의 날(5월 10일)을 맞아 5월 9일 오후 2시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에서 위원회 직원 및 유권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달리는 선거문화, 아름다운 유권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권자의 날은 우리나라 최초의 민주적 선거인 국회의원 총선거가 실시된 1948년 5월 10일을 기념하기 위해 2012년 제정된 법정기념일로서, 이번 행사는 제8회째를 맞는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고 유권자에게 한 표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카드섹션을 시작으로 부산문화재단이 지원한 이동식 무대차량에서 유권자가 직접 참여하는 밴드공연 · 태권도 퍼포먼스 · K-POP 댄스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진행됐고 투표참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또한 매 공연 시작 전 유권자 공연팀의 ‘유권자로서의 바람’ 한마디를 통해 선거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겼다.

부산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권자들이 선거와 투표참여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내년 4월 15일에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도 유권자 스스로가 참여하고 서로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