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진주준법지원센터, 시민법률콘서트

송성준 변호사 재능기부 강연

2019-04-24 19:22:56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시민법률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진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시민법률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진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진주준법지원센터(소장 배홍철)는 4월 24일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지역주민 48명을 대상으로 시민법률콘서트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법률콘서트는 경남변호사회진주지회와 연계해 송성준 변호사가 재능기부를 통해 ‘공동주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생활 속 고민 해결’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송 변호사는 일상생활 속 겪어보았을 법한 층간소음, 층간흡연, 오물투척으로 인한 갈등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가좌동에 거주하는 주민 A씨는 “창문을 열면 퍼지는 담배 냄새로 인해 환기도 못하고 고통을 받고 있었는데 무료상담을 통해 해결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고 했다.

배홍철 소장은 “시민법률콘서트를 통해 주민 간 갈등이 해소되고 실생활에 꼭 필요한 법률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생활법률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준법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