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지키는 단계별 솔루션

2019-04-23 11:47: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따뜻해진 날씨만큼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4월은 피부 손상을 유발하는 자외선 지수 또한 강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거기에 큰 일교차로 형성된 건조한 대기, 미세먼지, 황사 등 피부에 악영향을 끼치는 각종 봄철 불청객은 피부 고민을 더욱 깊어지게 만드는 요인들이다.

이에 외출 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줄 기초 선 케어 제품부터 외출 후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줄 애프터 케어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자외선과 외부 자극으로 보호해줄 단계별 케어 제품을 소개한다.
■ 바쁜 아침,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톤 보정까지…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모이스처 리페어 선”,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

자외선 차단제가 사계절 내내 사용해야 하는 필수품이 되었지만, 햇빛 노출 시간이 급격히 증가하는 봄에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지속적인 자외선 노출로 예민해진 피부를 감안해 저자극 성분의 제품으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미세먼지 차단, 피부 톤 보정까지 가능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바쁜 아침 선 케어 하나로 메이크업 베이스의 역할까지 해주는 다기능 제품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모이스처 리페어 선(SPF50+ PA++++, 50ml)’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쉽게 예민해지는 피부 케어를 돕는 선크림이다. 8중 히아루론산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 및 보습 유지를 돕고, 천년초 및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쉽게 붉어지고 약해진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준다.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것으로 알려진 자외선 차단제 원료(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 벤조페논-3)는 배제하였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해진 피부도 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참미역추출물, 스피룰리나플라텐시스추출물, 감태추출물 등이 함유된 마린 그린 컬러로 붉은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메이크업 전 단계에서 기초 베이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 등 3중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SPF50+ PA++++, 50ml)’은 삼한사미(三寒四微)라고 불릴 정도로 일상이 된 미세먼지와 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황사 등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제로, 더스트 흡착 방지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확실한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EWG 그린 등급 원료로만 구성된 저자극 포뮬러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각종 유해물질로부터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는 것은 물론 실내형광등, 전자 기기의 블루라이트 같은 생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이 제품은 핑크 칼라민 성분이 함유된 로션 제형으로 이루어져 피부 진정을 돕고 자연스러운 핑크빛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 외출 후 꼼꼼한 클렌징으로 노폐물 제거… “유세린 더머토 클린 리프레싱 클렌징 젤”, “키엘 미셀라 클렌징 워터”

야외 활동이 잦아지는 봄철, 각종 외부 자극에 노출된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클렌징 단계부터 신경 써야 한다. 노폐물은 말끔히 제거하되 자극이 덜하고, 사용 후에도 촉촉한 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유세린 ‘더머토 클린 리프레싱 클렌징 젤’은 비누 성분, 파라벤, 인공 향료를 함유하고 있지 않은 저자극 클렌징 젤이다. 주요성분 중 하나인 APG 컴플렉스가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히알루론산 같은 풍부한 보습 성분이 적정 수분을 유지시켜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한 클렌징을 가능하게 한다. 피부 pH와 유사한 약산성 클렌징 젤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키엘 ‘미셀라 클렌징 워터’는 세정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타임 에센셜 오일과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탁월한 레몬밤 워터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부드럽게 클렌징해주는 클렌징 워터이다. 촉촉하고 순한 진정 클렌징이 가능한 99.8% 자연 유래 성분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이 가능하다.

■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에 피부 깊숙이 수분 공급… “LG생활건강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

봄철은 건조할 뿐만 아니라 일교차가 크고 자외선이 강해 피부의 수분 보유량이 감소하기 쉽고 피부가 쉽게 예민해질 수 있다. 이러한 봄철 환경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키고자 한다면 ‘보습’ 제품에 집중해야 한다.
LG생활건강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크림’은 발효된 수경인삼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수경인삼히알루론산을 담아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고 오랫동안 수분을 머금은 듯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려한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수려한은 외부환경으로 피부가 지치고 메마르기 쉬운 봄철, 수분으로 가득한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용량을 기존보다 2배 높였다. 특히 제주 유채꽃을 용기에 디자인하고 제품을 담은 패키지에도 전통 한복을 입은 여인의 아름다움과 흩날리는 유채꽃의 모습을 수채화 화법으로 담아 한국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표했다.

■ 잠들기 전, 뷰티 디바이스로 피부 온도 조절… “바나브 핫앤쿨스킨핏”

하루 종일 자외선과 외부 자극에 달궈진 피부 온도를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최근 들어 뷰티 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의 힘을 빌려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 상태를 회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바나브 ‘핫앤쿨스킨핏’은 쿨링케어, 히팅케어, 냉온마사지, 모공축소의 4가지 케어모드를 탑재해 달아오른 피부 온도는 낮추고 차가워진 피부 온도는 높여 피부 적정온도 유지와 피부 탄력을 관리해주는 뷰티 디바이스다. 특히 13℃의 쿨링모드는 울긋불긋 달아오른 피부의 온도를 내려주어 자외선으로 인해 열이 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적정 피부 온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5℃ 타이트닝 모드 사용 시 얼음처럼 차가운 쿨링감과 진동 마사지로 피부에 긴장감을 주어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