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보호관찰위원 부산동부보호관찰소 협의회 출범

2019-04-16 16:34:50

보호관찰위원 부산동부보호관찰소협의회 출범식을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이미지 확대보기
보호관찰위원 부산동부보호관찰소협의회 출범식을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소장 박우춘)는 4월16일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부산동부보호관찰소 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보호관찰대상자들에 대한 지역사회 내의 적극적인 관심과 체계적인 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해 지난 3월 1일 자체적으로 4393명의. 보호관찰위원의 위촉을 완료했다.
이들은 전국 57개의 보호관찰 기관에 소속 되어 향후 보호관찰대상자들에 대한 심리검사, 전문적인 상담, 원호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내 범죄예방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박우춘 소장은 "보호관찰 대상자들의 재범방지 및 건전한 사회적응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보호관찰소와 지역사회의 협력의 중요성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 보호관찰위원 협의회가 출범한 만큼 앞으로 보호관찰위원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