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국제성모병원-인천가톨릭교육재단, 상호협력 MOU 체결

2019-04-13 13:40:00

(사진=국제성모병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국제성모병원)
[로이슈 임한희 기자]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과은 지난 4일 학교법인 인천가톨릭교육재단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가톨릭교육재단 사무국장 정봉 베니뇨 신부와 재단 소속 학교장을 비롯해 국제성모병원 김영인 병원장, 행정부원장 남상범 요한 세례자 신부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천가톨릭교육재단은 가톨릭 교육 정신을 바탕으로 초등 및 중등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인천박문초등학교, 박문중학교, 박문여자고등학교, 소명여자중학교, 소명여자고등학교, 인천대건고등학교를 산하 교육기관으로 두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병원과 재단의 상호협력과 발전을 골자로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체결됐다.

이를 위해 국제성모병원은 인천가톨릭교육재단 소속 학교에 전문 보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 및 교직원의 심리·정서 안정을 위한 상담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양 기관을 잇는 핫라인을 구축하기로 했다.

인천가톨릭교육재단 사무국장 정봉 신부는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희망하며 재단 소속의 모든 분들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나아가길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제성모병원 행정부원장 남상범 신부는 “병원은 치료뿐만 아니라 감염·안전 관리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곳”이라며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내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좀 더 좋은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