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논산보호관찰소, 전문직업 활용 '이·미용서비스' 봉사

2019-04-08 11:25:08

미용특기 사회봉사대상자가 이발서비스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논산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미용특기 사회봉사대상자가 이발서비스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논산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논산보호관찰소(소장 최걸)는 4월 5일부터 8일까지 논산 지역 보육기관 및 노인요양원 등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한 「이․미용 서비스 사회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문직업을 가진 사회봉사 명령 대상자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익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 집행을 실시하게 됐다.
미용 특기를 가진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A씨는 “처음 법원에서 사회봉사 명령을 받았을 때는 걱정이 앞섰지만 보호관찰소의 배려로 특기를 살려 사회봉사를 할 수 있어서 감사했고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최걸 소장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투입해 국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제도이며 앞으로도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이 보람을 느끼며 열심히 사회봉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회봉사 대상자를 투입해 무상으로 지원하는 제도로, 논산보호관찰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