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자유한국당부산시당 "김대근 사상구청장은 진실 밝혀야"

2019-04-05 11:50:00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로이슈 전용모 기자] 자유한국당부산시당은 5일자 성명을 내고 "더불어민주당 김대근 사상구청장은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에 대해 진실을 밝히고,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김대근 사상구청장이 지난해 지방선거 당시 지인으로부터 돈을 받고도 선관위에 신고를 하지 않은 채 선거물품을 사거나 선거사무원들에게 돈을 주는 등 불법적으로 선거비용을 집행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성명은 "만일 이것이 사실이라면 김대근 사상구청장은 단순히 정치자금법을 위반한 불법선거를 저지른 것일 뿐만 아니라, 사상구민들의 선택권을 심각히 침해한 것이며, 또한 올바르고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열망해 온 모든 부산시민들의 기대를 무참히 짓밟은 사안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김 구청장은 선관위 조사에서 관련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지만, 이미 증거물품이 확보된 이상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듯이 거짓말로 진실을 덮을 수는 없을 것이다"며 김 구청장은 거짓말과 변명으로 순간을 모면할 생각을 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사상구민들 앞에 진실을 밝히고 사죄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또한 "불법선거비용에 대한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에는 반드시 그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또한 검찰은 이 사건에 대해 한 점 의혹이 남지 않도록 철저하게 수사해 달라"고 촉구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