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한국투자증권 ‘2019 KIS 리서치 챌린지’ 개최

기사입력 : 2019.04.04 13:48
+-
article box
지난 2일 한국투자증권 여의도 본사에서 개최된 제2회 리서치 챌린지(Research Challenge) 오리엔테이션에서 윤희도 리서치센터장(아랫줄 가운데)이 참가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에 이어 애널리스트를 준비하는 대학(원)생에게 증권업 입문기회를 제공해 우수 인력을 선발 지원하는 ‘2019 KIS 리서치 챌린지(Research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올해로 두 번째인 본 대회는 능력과 열정을 갖춘 예비 애널리스트 조기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국내외 경제 및 자본시장 관련 투자전략 및 기업분석 리포트 작성 능력과 프리젠테이션 역량을 평가해 시상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신청자 중 서류전형을 통해 총 72명을 선정하고,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을 마쳤다.

참가자들은 5월 총 시니어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리포트 평가를 통해 10~20개 리포트를 선발하고, 최종 프리젠테이션 경연과정을 거쳐 수상자로 선정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장학금과 상패,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윤희도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할 우수 애널리스트를 발굴하려는 취지에 맞게 이번에도 참신한 아이디어와 분석 역량을 겸비한 대학생들의 열정 가득한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에는 지난해 KIS 리서치 챌린지를 통해 선발한 12명의 수상자 중 4명이 근무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